별들이 넘실거리는 바다

2017.04.26. 4월 아웃캠퍼스 에디터 정기모임 본문

아웃캠퍼스 에디터 4기

2017.04.26. 4월 아웃캠퍼스 에디터 정기모임

StarCatcher 2017. 5. 1. 05:41

4월 26일 목요일 정기모임


각자 콘텐츠들을 올리고 처음 모인 시간이었습니다. 발대식 하고 약 4주 후에 만난 것이었지요~^^ 원래는 2주에 한 번씩 모이는 건데 중간에 시험기간에 껴있어서 4주 후에 만났습니다.




대학내일 에디터 님들께서 아캠에디터들의 콘텐츠 2, 3개 정도씩 피드백주셨어요. 저는 '제 2장. 나의 인생영화는 뭐다?! 미녀와 야수 vs. 라라랜드 전격 비교 편! (스포주의)'과 '제 4장. 플레이 타임 짧은 모바일 인디 게임 추천 6'를 피드백 받았습니다. 미녀와 야수와 라라랜드를 비교한 콘텐츠는 '비교'라는 주제와는 다르게 그저 각자의 특징을 요약한 것 같다는 피드백에 저도 동감했어요. 그리고 제목과 맞지 않았던 이미지 사용도 지양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바일 인디게임 추천은 해시태그로 특징을 짚어준 게 좋았고 깨알 같은 앱 이미지 사용(플레이스토어, 애플스토어)이 좋았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참 좋다는 평가를 받아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실제로 디자인에 굉장히 공을 많이 들이는 편인데 이를 인정 받아 기분이 좋았어요^^! 가장 기쁜 소식은 이 특집이 아웃캠퍼스 페이스북에 곧 실리게 된다는 겁니다! ㅎㅎ 뿌듯하네요


이미지 사용과 관련해서 해주신 꿀팁은, 대학내일이 '잡지사'이기 때문에 이미지를 쓸 때 비방이나 조롱 같은 부정적 의도를 제외하고는 출처만 밝힌다면 대부분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피드백 시간이 끝나고 이어진 김효선 수석에디터님의 '있어빌리티한 콘텐츠 만들기' 미니 세미나가 열렸어요. 사진 구도, 트렌드 읽기, 맛깔나는 제목 짓기 등 경험과 지식에서 우러나온 비법을 전수해 주셨답니다!

그리고 회식을 위해 향한 곳은 광장시장 입구에 위치한 '종로유가네 육회 빈대떡'!! 육회를 제대로 먹어 본 적이 없는데 가서 정말 제대로 먹었습니다ㅋㅋ 전이랑 육사시미, 낙지탕탕까지!






마지막은 아캠에디터 4기 10분의 단체 사진 ^_^~~ 저 빼고 모두 초상권 보호해 드려요ㅎㅎㅎ 그래도 모든 활동의 하이라이트는 단체 사진이니까 다같이 사진 한 번 찍어줘야죠!! 다음 모임도 기대됩니다!!!!!! 다음엔 꼭 2차까지 가야지!!!

그나저나 매일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넘어가는 새벽에 콘텐츠를 올리는 게 습관이 될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