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별들이 넘실거리는 바다
PR, 홍보, 광고, 마케팅의 차이 본문
자기소개서를 쓰다 보니 PR, 홍보, 광고, 마케팅의 차이에 대해 명확하게 정리할 필요성을 느꼈다.
PR
Public Relations 공중관계.
기업이나 조직이 공중과의 관계 속에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모든 활동. '나쁜 것을 좋다'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것을 좋다'고 말하기.
홍보
Publicity 대언론관계.
PR보다는 좀 더 작은 개념으로, ATL에 보도자료를 제공하여 광고처럼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매체에 기사화를 유도하여 방문, 소비를 유도. 광고보다 더 공신력 있고 매체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해 신뢰성이 커 효과가 크다.
광고
Advertising
매체 비용을 들여 구매를 유도하는 것.
마케팅
Marketing.
PR, 홍보, 광고가 포함하는 개념. 4P 마케팅 믹스인 상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중 프로모션에 광고, 홍보, 인적판매, 판촉활동이 포함된다.
쉽게 말해 know me, buy me, love me로 설명할 수 있다.
'나를 알아달라'는 의미에서 know me는 홍보,
'나를 사달라'는 의미에서 광고,
'나를 사랑해 달라'는 의미에서 PR,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총칭해 마케팅이라고 이해하자.
'일상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술의 확대: 그래피티, 타투 (0) | 2017.04.30 |
---|---|
피알원, 서류전형 합격 (0) | 2017.04.28 |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에 동일한 글을 올리는 게 쓸데없는 이유 (0) | 2017.04.05 |
Adobe Creative Cloud 학생 버전 구매 (0) | 2017.04.01 |
카톡으로 주문하기…배달통, 배달의민족, 요기요의 위기 (0) | 2017.03.23 |
Comments